본문 바로가기

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

회원여부 별 발급방법

정부24 홈페이지는 반드시 PC에서 크롬(Chrome) 브라우저로 접속하셔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정부24 홈페이지 이용 문의는 정부24 고객센터로 접수해주세요.
※ 정부24 앱에서 발급한 등본(비밀번호 입력), 사진으로 찍은 서류는 등록 불가합니다.
※ 꼭 PC에서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등본 PDF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.

정부24 회원 이용방법

  1.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(www.gov.kr) 및 로그인

    ※ 정부24 홈페이지 로그인 시, 간편인증(카카오톡, 삼성패스, KB국민은행, 페이콕, PASS 본인인증 앱) 또는 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가 필요합니다.

  2. 첫 화면에서 주민등록등본 선택

  3. 주민등록표등본(초본) 교부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 클릭

  4. 주민등록상 주소 지역, 발급형태 선택발급, 수령방법 온라인발급(본인출력) 선택 후 민원신청하기 버튼 클릭

    ※ 선택발급 시, 표시할 정보는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습니다.

  5. 주민등록등본 발급 완료 시, 주민등록등본 발급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.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.

  6. 문서 출력 창에서 "대상 - PDF로 저장"을 꼭 선택합니다. (Microsoft Print to PDF, Hancom PDF 등 다른 설정 불가)

  7. 충남형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> 주민등록등본 등록에 등록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