질문 리스트
-
질문 70
- 카테고리
- 앱
답변충남알뜰교통카드 앱 이용방법은
어린이 · 청소년 버스비 지원사업 소개 → 이용안내 메뉴에서
소지하고 계신 휴대폰의 기종에 따라 이용가이드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Android
https://youtube.com/playlist?list=PLdZ9rgrsl8YHi6zRWUDQCDikomnR7H3Gl&si=UiyrrOb1D4oJDaGy
iOS
https://youtube.com/playlist?list=PLdZ9rgrsl8YEJLtLBhPeabbRiRnKiwODn&si=fAax0Ww9yX0tbsxz -
질문 69
- 카테고리
- 지원금
답변아니요.
충남형 알뜰교통카드는 다인승 결제를 하더라도 1인 버스 요금만 지급합니다.
예시)
나(920원) + 친구 2명(1840원) = 3인 요금(2760원) 결제 → 익월 920원 지급
-
질문 68
- 카테고리
- 가입
답변기존에 충남 지역 거주자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등본을 등록하였으나,
현재는 읍면동에서 카드 발급 시 충남 거주 확인을 하기 때문에 등본 등록 절차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. -
질문 67
- 카테고리
- 앱
답변카드 태깅이 안될 경우 캐시비 고객센터(1644-0006)로 문의해 주세요.
-
질문 66
- 카테고리
- 카드
답변충남알뜰교통카드에 잔여 금액을 환불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1. GS25/세븐일레븐/미니스톱 : 잔액 2만원 이하 즉시 현금으로 지급
2. CU : 잔액 3만원 이하 즉시 현금으로 지급
3. 신한/우리은행 ATM : 잔액 상관없이 해당 은행 계좌로 즉시 입금
4. 경남은행 창구 : 잔액 상관없이 경남은행 계좌로 다음 평일에 입금
5. 롯데 ATM : 잔액 2만원 이하는 현금 환불 가능 / 잔액 3만원 이하는 모든 은행 계좌로 즉시 입금
자세한 환불 방법은 캐시비 고객센터(1644-0006)로 문의해 주세요. -
질문 65
- 카테고리
- 카드
답변재발급 한 카드는 앱 카드목록에서 [카드변경]을 누르고 카드등록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.
재발급 카드를 등록하지 않고 이용하신 내역은 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. -
질문 64
- 카테고리
- 기타
답변불편하신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내용에 관해 문의글을 작성해주세요.
해당 부서로 전달하도록 하겠으며,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[문의글 작성 방법]
로그인 후, [마이페이지 - 1:1 문의 - 기타 유형 선택] 글 등록 -
질문 63
- 카테고리
- 이용방법
답변[충남알뜰교통카드 앱 - 선물함]에서 지원금 수락기간은 매월 10일 ~ 17일 오전 10시까지 입니다.
기간 경과로 인해 지원금을 못 받은 경우, 다음 달 같은 기간에 최초 1회 이월되어 재지급됩니다.
※ 카드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 최초 1회 재지급 후 소멸 / 재지급된 지원금을 받지 않고 매달 카드 이용 시 1년까지 재지급
매월 10일 앱 선물함에 접속해주세요! -
질문 62
- 카테고리
- 이용방법
답변교통카드 이용내역은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앱에 카드 등록 후 이용내역에 한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.
1. 홈페이지: 로그인 후, 마이페이지 - 교통이용내역 조회
2. 앱: 첫 화면에서 카드 클릭 - 하단의 [이용내역 자세히] 클릭 -
질문 61
- 카테고리
- 이용방법
답변충남형 알뜰교통카드 어린이 및 청소년 버스비 지원사업 홈페이지 주소는 https://transport.chungnam.go.kr/ 입니다.